소비자 구매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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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17: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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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문화)는 인간이 창조하여 세대간에 전승시킨 사회적, 歷史(역사)적 유산이다.
인간은 생활하는 과정에서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배우고 선과 악을 구분하는 판단력을 기르며 특정상황에
대응하는 가장 적합한 행동이 어떤 것인가를 배운다.
(1) 文化(문화)
1) 定義(정의)
어느 사회나 그 사회 특유의 생활 방식이 존재하며 그로인해 사회 구성원들은 여러 측면에서 유사한 행동양식을 공유하고 있다 그러나 특정사회에서 타당성이 부여되고 보편화된 행동이라 하더라도 다른 사회의 구성원들에게는 그것이 부자연스럽고 이해하기 어려운 현상으로 보여 질 수도 있다 이처럼 文化(문화)란 어느 특정사회가 지니고 있는 가치관, 태도 및 살아가는 방식을 통틀어 말한다. 이처럼 특정사회의 제반environment에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도록 후천적으로
학습되는 생활양식을 文化(문화)라 한다. 이와 같은 여러 객체로부터 개인이 받는 影響을 총괄적으로 사회적 影響이라 하는데, 이 사회적 影響은 경우에 따라 개인의 기존 신념이나 태도보다도 더 중요한 행동변수로 작용하기도 한다. 따라서 마케터는 文化(문화)가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어떤 影響을
미치는가를 철저히 연구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 文化(문화)가 가진 특징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소비자행동을 파악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내적요인 못지않게 개인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environment적 요인을 무시할 수 없기에 이번에 우리 조에서는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影響을 미치는 사회·environment적 요인,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사회·environment요인인 文化(문화)·사회계층·준거집단·
가족을 중심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여기에서 타객체라 함은 개인의 행동에 影響을 주는 모든 대상물을 총칭하는 것으로서, 여기
에는 자신이외의 모든 인적 요인과 더불어 조직이나 집단의 규범과 같은 비인적 요인이 포함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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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어떤 행동을 하려 할 때 자신의 가치·신념·태도 등 개인의 내적요인 이외에도 타객체로부터 많은 影響을 받게 된다된다. 소비자구매의도에미치 , 소비자 구매의도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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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특징
① 文化(문화)는 학습되고 후천적으로 습득된다된다.
② 文化(문화)는 사회적 유산이다. 현재의 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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