航空(항공) 운임에 대한 상식(1-할인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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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23:1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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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일정이 동일해야 하며 동시에 여행해야 합니다. 예약도 한번에 여러명을 처리하므로 손이가도 덜가므로 무시할순 없쟎습니까. 사실 단체요금은 자리를 채우기 위한 목적이므로 한 비행기에 할당된 좌석수는 대략 30%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정 좌석이 비어가면 더 늘리기도 하지만). 또한 제한사항도 가장 많습니다. 공항에서 좌석배정할때부터 푸대접이지요. 그러나 수년전부터 말없이 어겨온 공개된 규칙중 하나는 귀국날자를 바꾸어 주는 것이었습니다(개별귀국허용/INDIVIDUAL RETURN WAIVER). 이는 귀국 마지막 여정은 당연히 주인flight(항공)사의 것이므로 내부적으로 처리가 가능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문제는 패키지투어(대형여행사가 연간계약으로 좌석을 확보하고 모객하는 형태의 여행상품)가 전격적으로 대두되면서 부터입니다. 예약도 한번에 여러명을 처리하므로 손이가도 덜가므로 무시할순 없쟎습니까. 사실 단체요금은 자리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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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부족하면 다른여행사에서 받기도 하겠지요. 실제로 이런 형태의 flight(항공)권판매가 성행하여 최근까지 50%이상을 단체요금으로 채웠으니 flight(항공)사만 손해를 보았지요.
사정이야 어쨌든 싸면 그만이지 무슨 문제인가?
요금으로만 말하면 위의 예에서처럼 같은 비행기로 똑같이 여행하는데 누구는 154만원을 내고 누구는 80만원(빙빙 돌아가면 60만원이하로도 갈수 있음)으로 해결한다면 여간 불공평하지 않지요. 그러나 여러가지 경우에서 차이는 분명하게 있습니다. 예약도 한번에 여러명을 처리하므로 손이가도 덜가므로 무시할순 없쟎습니까. 사실 단체요금은 자리를 ... , 항공운임에 대한 상식(1-할인운임)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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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단체요금은 원가에도 못미친다고 했습니다. 일정량의 좌석을 년중 확보하게된 일부 여행사는 모객이 부족한 일정에 티켓이라도 팔아 인원을 채울수가 있게 된거지요. 그러다가 아예 관광은 없고 단체로 티켓만 파는 여행사가 생기기 스타트한 것입니다. 중소규모의 여행사라면 일정한 날자를 정해두고 출발일에 10명정도는 채울수 있습니다.
원래 단체요금은 원가에도 못미친다고 했습니다. 다른 flight(항공)사가 포함된 일정인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단체flight(항공)권은 마지막까지 인원을 채워봐야 하므로 대부분의 경우 출발하는 전날에 표를 끊습니다(인원변동이 생기면 처음부터 다시 끊어야 하므로). 그러다 인원이 차지 않으면 막판에 못 끊어질수도 있지요(판매하는 여행사도 책임을 통감해야함).…(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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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단체요금은 원가에도 못미친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