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화교육program의 작성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07:38
본문
Download :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작성법.hwp
1. 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기원과 법적 배경
1) IEP 기원
IEP의 기원은 미국 장애아동교육법(The Education for all Handicapped Children Act: P.L.94-142)과 장애인교육법(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IDEA, P.L.101-475)에서 찾을 수 있따 이 법에서는 특별한 요구를 가진 아동과 靑少年(청소년) 에게 특수교육 및 관련서비스를 포함한 무상의 적절한 공교육이 보장되기 위해 IEP 개발을 의무화하였으며, 비밀유지와 공정한 평가에 관한 많은 절차상의 보호조항을 함께 규정하고 있따 IDEA에는 장애아동과 靑少年(청소년) 및 부모의 권리를 보장하고, 장애아동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과 평가에 있어 주政府(정부)와 지방政府(정부)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program]) 의 결과 를 보…(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작성법.hwp( 35 )
개별화교육program의작성법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그러나 최근에는 IEP가 교수의 목적보다는 법률적·행정적 측면에 부응하기 위해 작성된다는 의문과 함께 질 높은 IEP 문서개발과 그 문서에 기록된 IEP가 현장에서 실제로 얼마나 잘 시행되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좀 더 깊이 있는 연구가 이루어져 IEP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그 시행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에 도움이 되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작성법 ,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작성법인문사회레포트 ,
1. 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기원과 법적 배경
2. 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정의(定義)
3. 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目標(목표)와 기능
4. 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작성의 전제조건과 작성방향
5. 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구체적인 작성방법
6. 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절차
7. 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실시에 따른 현실적 drawback(걸점)
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 이하 IEP)은 특수아동 뿐만 아니라 일반아동 모두에게 각자의 능력과 요구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이다. 이는 독특한 교육적 욕구에 알맞게 계획된 교육과 관련서비스를 장애아동에게 제공하여 장애아동의 발달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개발하기 위한 方案이라 할 수 있따 이러한 관점에서 Strickland & Turnbull(1993)은 특수교육을 `특별히 설계된 교수`라고 정의(定義)하면서 특수교육의 중요한 요소로서 IEP의 구성과 실행을 강조하였다.
순서
개별화교육program의 定義(정이) 및 기능과 그 작성방법에 대해 쓴 글입니다. 장애아동은 개인간 또는 개인내의 차가 일반아동들보다 심하기 때문에 결과 적인 교육을 위해서는 각 장애아동의 구체적인 교육적 property(특성)에 맞게 고안된 교육이 제공되어야 한다.
,인문사회,레포트
개별화교육program의 작성법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정의 및 기능과 그 작성방법에 대해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