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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옴니아 마케팅실패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및 마케팅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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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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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애플의 경우 많은 어플리케이션에 비해서 한글 콘텐츠가 차지하는 비중이 미미하여 국내 소비자가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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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실패instance(사례).
-옴니아

1. 브랜드 선정배경

사실 marketing 이라는 것을 제품의 판매를 위한 기능 하나로만 좁혀 본다면 우리 조가 marketing 실패 instance(사례)로서 옴니아 2를 分析(분석)하는 것에 의문이 생길 수 있다아 왜냐하면 판매의 측면에서 봤을 때 옴니아 2라는 스마트 폰의 marketing 이 꽤나 성공적으로 보일 수 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휴대폰 시장에서 특히 스마트 폰 시장에서의 marketing 이라는 것은 절대적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계획되고 또한 평가되어야만 한다.

5)입력 방식 - 천지인 자판을 채택하면서 쿼티 자판에 비해 글자가 커 오타가 덜 나 남성들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4)막강한 하드웨어 - 500만 화소 카메라와 뛰어난 아몰레드(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탁월한 멀티미디어 기능 등 다른 스마트폰과 差別화를 보여줬다. 옴니아 2의 등장과 함께 국내 소비자의 많은 관심과 그에 따른 판매량 증가는 머지않아 옴니아 2의 보상 논란, 옴레기로의 전락 등 삼성에 적지 않은 타격을 주는 대대적인 사태로 번지게 되었다. 또한 M고객센터, T로밍서비스, T맵 서비스로 고객의 사용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다음 로드뷰, TV팟 서비스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6)풍부한 기본 서비스 -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모바일OS를 탑재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문서 편집이 가능하고 푸시이메일, 멀티태스킹, 명함 인식, 오페라-웹서핑-익스플로러 등 3가지 인터넷(Internet) 브라우저를 지원하였으며 무료 멜론 서비스와 오픈마켓 T스토어 등으로 젊은 층을 위한 콘텐츠 강화했다. 이는 호감도를 유지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하는 CRMmarketing 을 간과함으로써 일어난 판매량과 상관없는 여지없는 marketing 실패 instance(사례)이며 우리 조는 삼성이라는 큰 브랜드를 업고 최초 국산 브랜드라는 타이틀로 당당히 시장에 선보인 옴니아 2가 대체 무엇 때문에 시장에서 완전히 매장될 수 밖에 없었는지를 다양한 각도…(생략(省略))

2.시장 상황分析(분석)

3.옴니아2 제품分析(분석)

4.경쟁제품分析(분석)

5. SWOT 分析(분석)

1)배터리 성능 출시 당시 국내 탑재 배터리 중 최고의 용량인 1500mAh을 가지고 있다아

2)AS의 보급능력 - 전국 160여개의 직영 AS센터를 보유, 협력업체를 포함하면 총 200여 곳의 AS센터를 소유하고 있다아

3)앱의 한국어 서비스 당시 옴니아2의 윈도우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세계적으로 1만8000여개에 불과하지만 이미 1만개가 한글 번역돼 국내 사이트에 등록돼 있었다.

6. 제품의 문제

1)낮은 안정성 윈도



다. 우리는 그런 측면에서 옴니아 2의 marketing 은 실패라고 conclusion 내릴 수 밖에 없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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