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트렌드 分析과 展望(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17:09
본문
Download : 소비 트렌드 분석과 전망.hwp
필립스는 DVD 플레이어의 외부에 있는 수많은 컨트롤 버튼을 없애 버렸다. future(미래)에는 제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독특한 체험이 가장 확실한 差別(차별) 화 요소가 될 것이다. 실제 소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하나의 버튼이면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외에 복잡한 운영 기능은 소비자가 화면에서 조절할 수 있는 인터베이스로 전환했다.
3. 소비자의 체험을 중시하라
이처럼 기존 제품을 백지에서 재구성 해보는 것은 우선 제품을 여러 기능 요소별로 쪼개는 것에서 처음 된다 그러나 이와 같은 방식의 아이디어 창출은 너무 기능 중심으로 사고하게 만드는 부작용이 있다 현대는 체험의 시대다. 즉, ‘하루 동안의 여행’, ‘야외의 즐거움’ 등 소비…(省略)
순서
다. 그러나 고객에게 가치 있는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소비 상황이 고객에게 어떤 의미를 주는 것인지를 철저히 analysis(분석) 해야 한다.
따라서, 실제 소비 상황에 대한 세밀한 觀察 없이는 체험을 정이하기 무척 힘든 면이 있다 스웨덴의 가구 회사 이케아(Ikea)는 소비 상황을 면밀히 analysis(분석) 하고 매장 안에 전시된 각종 가구와 액세서리를 소비 상황을 중심으로 전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소비트렌드분석과전망 , 소비 트렌드 분석과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소비 트렌드 分析과 展望(전망) 에 대한 글입니다.
설명
소비트렌드分析과展望(전망)
Download : 소비 트렌드 분석과 전망.hwp( 16 )
소비 트렌드 分析과 展望(전망)
,경영경제,레포트






소비 트렌드 분석과 전망에 대한 글입니다. 결국 소비자는 리모콘 하나로 DVD 플레이어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체험이란 소비자가 다양한 상황에 참여하고, 겪는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한다.
▶ 기능의 축소도 고려
제품 기능을 축소해 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우선 고객에게 불필요한 기능을 빼보자. 카페인이 없는 커피, 설탕이 첨가되지 않는 음료수 등이 좋은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상품개발에 있어서도 소비자가 단순한 물리적인 측면 이외에 감성적, 지적, 정신적인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요구된다
▶ 소비 상황을 철저히 analysis(분석) 하라
지금까지 대부분의 기업들은 고객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일에 중점을 둘 뿐, 구매 후에 일어나는 소비 체험에 대해 거의 신경을 쓰지 않았다.
둘째, 고객에게 반드시 필요하고 바람직한 기능을 오히려 축소해 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