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Internet 전문기업 NH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1:45
본문
Download :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기업 NHN.hwp
그러나 내부사정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았다.Internet 전문기업 NHN의 서비스와 경영전술 성공요인에 상대하여 analysis(분석) 한 data(資料)입니다.국내최고의인터넷전문기업NHN ,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기업 NHN경영경제레포트 ,
*목 차
序論
1. NHN 紹介
1) 국내 최고의 인터넷(Internet) 전문 기업
2) 인터넷(Internet) 순위 조사 1위
3) 업계 최고의 안정된 수익률
4) 활발한 해외 진출
5) 核心 기술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2. 연혁
3. 사업 서비스영역
4. 발전 과정
1) 성공의 발판마련, 한게임과의 M&A
2) NHN의 해외 시장 진출
3) 안정적 수익창출 스타트 - 한게임 유료화
4) 제2의 foundation(창업) NHN으로 새로운 스타트
5) 이제는 코스닥으로 간다!
6) 코스닥 최강주 인터넷(Internet) 최강을 향해 달린다. 네이버 역시 업계 4위라는 실적을 올렸고 한편으로는 100억 원대의 투자를…(생략(省略))
국내최고의Internet전문기업NHN
Download :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기업 NHN.hwp( 45 )
국내 최고의 Internet 전문기업 NHN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두 기업의 합병은 국내 비즈니스 history(역사) 상 가장 성공적인 M&A example(사례) 로 손꼽히며 국내외 기업의 벤치마킹 example(사례) 가 되고 있다아 결과가 너무나 좋았기 때문에 두기업의 합병은 당연히 이루어 졌어야 했던 것으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아 하지만 안을 들여다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아 합병 당시의 상황을 살펴보자. 합병 당시인 지난 2000년 초의 상황을 살펴보면 한게임은 회원 1000만 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었다. 회원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갔지만, 기획과 영업, 빌링파트의 인력은 전무하고, 그저 서비스파트 인력 20여 명이 회사를 이끌어 나가고 있었기 때문에 시스템이 급속한 성장세를 뒷받침하지 못하면서 절박한 위기상황에 직면해 있었다. 외형상으로 급속한 성장세를 타고 있었고 매출액도 오르고 있었다.
7) NHN 인터넷(Internet) 업계의 강자로
本論 ― NHN의 경영전략(strategy)
1. 사업전략(strategy)
2. 差別(차별) 화 전략(strategy)
3. 해외시장 진출 전략(strategy)
4. NHN 인터넷(Internet) 산업 分析(분석) ( 마이클 포터의 5-Force 모델 )
5. NHN SWOT分析(분석)
結論
1. 기업 내부적 측면
2. 기업 외부적 측면
*참고reference(자료)
1) 합병
네이버와 한게임은 2000년 4월 公式 적으로 합병을 발표했다.
설명
인터넷 전문기업 NHN의 서비스와 경영전략 성공요인에 대해서 분석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