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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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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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프로세스와 특징, alteration(변화) 과정과 중요성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Ⅰ. Marketing Communication Mix
Ⅱ. Communication Process에 대한 개관
Ⅲ. effect적인 marketing communication development process
Ⅳ. 촉진예산의 편성과 촉진믹스의 구성
Ⅴ. Marketing communication의 變化(변화)
Ⅵ.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Marketing Communication
Ⅰ. Marketing Communication Mix
Communication이란 정보의 전달, idea의 교환, 전달자와 수신자 사이의 의미를 공유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이) 할 수 있음
커뮤니케이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메시지가 발신자에서 수신자로 전달되어야 하고, 이 과정에서 발신자와 수신자는 메시지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어야 함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광고, 인적판매, 판매촉진, 공중관계, 직접 marketing 으로 구성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이란, 광고, DM, SP,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戰略) 적 역할을 비교.검토하고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effect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수립의 과정임
#. 촉진믹스의 구성요소: 판매촉진,광고,인적판매,홍보
Ⅱ. Communication Process에 대한 개관
커뮤니케이션 과定義(정이) 구성요소
1) 송신자: 메시지를 보내는 측
2) 기호화 : 생각의 상징적 기호로 변환
3) 메시지 : 송신자가 보내는 상징들의 집합, 전하고자 하는 내용
4) 매체 : 메시지가 전달되는 의사소통경로
5) 해독화 : 수신자가 송신자의 상징에 의미를 부여
6) 수신자: 메시지를 받는 측
7) reaction : 메시지에 노출된 수신자의 reaction
8) 피드백 : 송신자에게 돌아오는 수신자의 reaction
9) 장애요인 : 의사소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장애
Ⅲ. effect적인 marketing communication development process
effect적인 커뮤니케이션 개발과정
표적오디언스 식별 커뮤니케이션의 목적 메시지의 작성 매체의 선정
메시지 원천의 선정 피드백
1. 누구에게 메시지를 보낼 것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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