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B Grid 모델의 전술에 따른 광고 표현유형의 특징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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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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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資料입니다.FCB Grid 모델의 전략에 따른 광고 표현유형의 특징에 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여기에서는 본 연구와 관련하여 이성적 소구와 감성적 소구에 관한 기존의 연구를 중심으로 알아보기로 하겠다.
Puto와 Wells(1984)는 광고를 정보전달을 주로 하는 정보광고와 시청자의 다양한 감정경험을 야기하는 전이광고로 구분하고, 전이광고가 정보광고에 비해 상표명 회상이 낮을 뿐 아니라, 일정 수준의 광고效果를 내기 위해 필요한 노출빈도도 많아야 한다고 주장…(ski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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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B Grid 모델의 전술에 따른 광고 표현유형의 특징에 관해 연구
FCB Grid 모델의 전술에 따른 광고 표현유형의 특징에 관한 연구






개 요
Ⅰ. 서 론
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3) 연구문제의 설정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FCB모델의 理論(이론)적 고찰
2) 광고 유형에 관한 연구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conclusion
Ⅵ. 출처
2) 광고의 사고유형
광고에 있어서 소구란 일정한 광고물이 특정 소비자의 reaction 을 일으키도록 호소하는 방법이라고 정이할 수 있다아 또한 소비자에게 광고의 내용과 광고컨셉을 效果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표현책략의 크리에이티브 컨셉을 구체화하는 과정이다(이대룡 1988). 또한 광고 소구란 예상고객의 필요나 욕구를 상품이나 서비스에 결합시키는 메시지이다.
3) 광고 소구유형에 관한 기존연구
소구에 대한 연구는 학자들마다 다양한 유형의 분류를 통해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져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