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特性에 따른 EC의 유형간 공급자의 전략(戰略) 과 수요자의 기대효과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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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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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연구방법
설명
EC 전자상거래 전략(戰略) B2B B2C / ()
Ⅲ. 연구모델
2. 전자상거래의 유형
◈ 참고한 문헌 ◈
기업의 特性에 따른 EC의 유형간 공급자의 전략(戰略) 과 수요자의 기대효과에 관한 연구
3.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기업이 실시하고 있는 전자상거래의 유형별 특히, 기업과 기업간(B2B), 기업과 소비자간(B2C)의 전자상거래에 있어 공급자인 기업의 성공전술의 요인을 보다 명백히 하고자 그 활용동향을 analysis(분석) 하고, 이에 대한 수요자 즉, 타기업과 소비자의 기대하는 effect를 살펴봄으로서 수요자가 기대하는 effect가 공급자의 성공전술과의 관계 analysis(분석) 을 통하여 기대effect에 적절한 성공전술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analysis(분석) 방법 및 목적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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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자상거래의 槪念
1. 연구의 배경
Ⅱ. 문헌연구
2. 연구의 제한점
2000년대 이후 더욱 활성화 되어지고 있는 전자상거래는 공급자 및 수요자의 유형에 따라서 다양한 거래 유형으로 발전하고 있따 기존의 공급자인 기업과 수요자인 기업 및 일반 소비자간의 거래 유형인 B2B와 B2C는 더욱 활성화 되어가고 있으며, 더불어 기업과 government (B2G), government 와 소비자(G2C), 소비자와 소비자(C2C) 등 보다 다양한 유형의 상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따
5. 선행연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연구모형
4. 전자상거래의 기대effect
순서
1. 연구의 배경
Ⅰ. 서론
EC 전자상거래 전략 B2B B2C / ()
EC 전자상거래 전략 B2B B2C





이는 전자상거래의 잇점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결과라 할 수 있으며, 이들의 계속적인 활성화 노력과 지속적인 발전은 더욱 큰 과제(problem)가 아닐 수 없다. 결국 각 거래대상의 주체인 기업, government , 소비자 등의 보다 effect적인 활용과 향후 더욱 발전된 상거래의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그들의 성공적인 사업수행의 필연적인 과제(problem)라 할 수 있따
다.